부동산직거래 라고도 하는 부동산 중개인 없이 부동산을 매각하는 것은 공인중개사와 일하는 것보다 더 어려울 수 있습니다. 부동산 중개인은 부동산을 판매하는 복잡한 과정을 탐색할 수 있는 경험, 지식 및 자원을 가지고 있습니다. 그들은 또한 직거래 판매자가 일반적으로 사용할 수 없는 MLS(Multiple Listing Service)와 같은 다양한 도구 및 서비스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.
대리인 없이 부동산을 판매할 때 가장 어려운 점 중 하나는 부동산의 시장 가치를 결정하는 것입니다. 부동산 중개인은 해당 지역에서 최근에 판매된 유사한 부동산에 대한 데이터를 제공하는 MLS와 같이 부동산의 공정한 시장 가치를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되는 도구와 리소스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. 이 정보가 없으면 직거래 판매자가 부동산 가격을 경쟁력 있게 책정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.
직거래의 또 다른 과제는 건물을 광고하고 마케팅하는 것입니다. 부동산 중개인은 적절한 고객을 대상으로 하고 부동산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효과적인 마케팅 캠페인을 만드는 기술과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. 그들은 또한 잠재적인 구매자에게 부동산을 돋보이게 할 수 있는 전문 사진 및 가상 투어와 같은 광범위한 마케팅 도구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. FSBO 판매자는 이러한 도구에 액세스할 수 없으며 잠재 구매자에게 다가가 부동산을 최대한 매력적으로 보이게 만드는 마케팅 전문 지식이 없을 수 있습니다.
잠재적인 구매자에게 부동산을 보여주는 것도 직거래 판매자에게 어려울 수 있습니다. 부동산 중개인은 전시를 처리하도록 훈련을 받았고, 관람 일정 및 조정을 처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구매자가 가질 수 있는 모든 질문에 답변할 수 있습니다. 직거래 판매자는 잠재 구매자에게 적합한 시간에 부동산을 보여주지 못할 수 있으며 이는 잠재적인 판매 기회를 놓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.
부동산 중개인의 도움 없이 제안을 협상하고 판매를 성사시키는 것도 어려울 수 있습니다. 에이전트는 제안 협상에 경험이 있으며 판매 계약 초안 작성 및 실행, 소유권 검색 및 소유권 보험 준비와 같은 판매의 법적 및 재정적 측면을 탐색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. 직거래 판매자는 판매의 이러한 측면을 처리할 지식이나 경험이 없을 수 있으며 부동산에 대한 공정한 가격을 협상할 때 불리할 수 있습니다.
부동산 중개인 없이 부동산을 판매하는 것은 가능하지만 중개인과 일하는 것보다 어려울 수 있습니다. 시간, 노력 및 연구에 상당한 투자가 필요합니다. 직거래 판매자는 전문 부동산 중개인과 동일한 지식, 자원 또는 전문성이 없을 수 있으며 부동산을 성공적으로 판매하는 것이 더 어려울 수 있습니다.